https://www.youtube.com/watch?v=pwqy-vx7uao
https://www.youtube.com/watch?v=bhYayuME2Yw
사업이라는거 자체가 '기버'들이 지속성있게 잘 할 수 밖에 없다
존나게 많이 베풀고
진짜 이렇게 다 줘도 되나 싶을정도로 무료로 베풀고 주고
번돈을 또 베푸는데에 거의 다 재투자해서
존나게 많이 베풀고
베풀면 사람들의 반응이 제대로 오기 마련이고
거기서 피드백 받아서 더 개선해서 베풀고
망하더라도 존나게 베풀었으니 그걸로 됐다는 마인드
존나게 천문학적의 천문학적인 양을 베풀은 후에
조금 떨어지는 일부 콩고물을 내가 먹는게 사업이다
근데 너무나 많이 베풀었기에
그 조그마한 콩고물도 남들이 보기에는 매우매우 커보이는 것
갑자기 아웃백 CEO 바뀌고 롯데리아 CEO 바뀌고 등등
CEO 바뀌고 비용절감한다면서 퀄리티 개구려지는 경우 있음
그런 사람들은 바짝 벌어먹고
비용절감으로 이익이 증가하기에
주가 올려서 이사회 칭찬받고
자기 CEO 커리어 올려서
다른 회사에도 CEO로 취직되려고 하는 거임
이런거는 지속성이 없는 방식이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는 방식이 아니고
고객들에게 많이 베풀면서 키워온 사업에 제동을 거는 것이다
'리뉴얼(과거글들) > 모닝 출근길 오디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크릿 주언규 논리적 뇌과학 버전 (0) | 2023.07.04 |
---|---|
청소업 (0) | 2023.07.03 |
그릿 (0) | 2023.07.01 |
켈리 최 (0) | 2023.06.25 |
직접 현장분석(릴스)하고 350만 찍어버리는 자청 (0) | 2023.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