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yc4lePTTX8c 

월 순이익 5억 

 

 

자청 주변에는 확실히 비슷한 급이나

 

그 윗급의 사람들이 분포한다

 

 

 

정영민 대표가 강조하는 한가지 : 작은 성공의 경험

 

맛탱이 가서 크게 뭔가 거창하게 자꾸 하려고 x

 

그릇 무의식이 거대함을 체험해본 사람은 작은 성공으로 시작해도 빠르게 확장한다 초기의 초라함 작은 성공도 소중하게 여기기

 

그 작은 정도도 매우매우 작게 허들을 낮추기 : 일주일에 블로그 글 1개 작성. 요정도로 작은 규모의 성취

 

이런 작은 규모의 성취가 있었기에 교사의 길이 아닌 사업의 길로 갈 수 있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

 

 

 

 

확실히 mbti가 있다 사람 성격이 굉장히 특징적임. 간접경험 책 적용 매우 잘하고 말한대로 사람들과의 친밀성 사람관리는 조금 취약했을수도

 

근데 결국은 강점으로 승부를 봤고 잘됐고 약점에서 문제가 터졌지만 책으로 극복이 된다

 

 

 

 

 

작은 성공의 경험 -> 사업기회 가능성 발견 -> 행동 -> 고민 문제 발생시 관련 책 독서해서 사고의 양질의 재료 얻고 글쓰기

 

 

 

 

중간 중간 사업 전략적인 내용은 고객층 좁혀서 유니크한 핑크 펭귄이 되고 그들에게 딱 맞춘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

 

사업마다 상황마다 전략이 다르다 유튜브 탭댄스 보면 표본을 대중화 시킨다 유튜브는 대중화 시켜야 조회수가 뽑힌다

 

전략적인 부분은 다 다양한 모습을 띌 수 밖에 없다

 

 

 

 

이게 될까? 하고 100-200짜리 컨설팅을 올렸는데 물밀듯이 들어오는 문의들

 

 

 

 

 

무적 전략 핵심 전략 절대로 변하지 않는 것은 고객중심

 

여기서 나오는 고객중심은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이 무엇인지 파악해라

 

이걸 통해 무엇을 원하는지

 

ex) 고객은 돈을 벌고 싶다 -> 돈을 벌어서 자유롭고 꿈꾸는 삶을 살고 싶다

자유롭고 꿈꾸는 삶을 사는 모습으로 마케팅하고 실제로 그러한 모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가치를 제공

 

ex) 고객은 마케팅을 맡기고 싶다 -> 마케팅 비용을 들여서 비용을 날리지 않고 투입된 돈 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

전액환불제도로 비용을 날리지 않게 해주고 / 그냥 노출만 늘리는게 아니고 진짜 강화된 본질을 가진 서비스로 더 많은 돈을 창출하도록 해주기 (200만원 낸 고객이 600만원 벌게 해주기 윈윈 진짜로 고객에게 좋은것을 줘야 한다)

 

 

 

 

 

스토리 / 고구마 사이다 스토리 : 비즈니스는 스토리가 필요하다

 

여기서 차별화도 된다

 

내가 이렇게 문제를 겪으며 고구마를 먹었는데 결국 이렇게 해내서 사이다를 선사했다

 

이렇게 사업가 창업자의 스토리를 함께하면 고객들이 이 사업과 감정적으로 친밀해진다

 

 

 

 

 

추천 책 : 행동경제학 댄 에리얼리

 

 

핑크팽귄 / 비상식적인 성공법칙

 

 

간다마사모리의 책들

 

 

기업최강의 전략(인생책)

 

 

컨테이저스(바이럴 마케팅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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